콘텐츠로 건너뛰기

9일 기도 –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본 자료는 잉글랜드 성공회 캔터베리 교구에서 진행하는 「Novena 2018 – Thy Kingdom Come」  Nine days of prayer 11-19 May 책자를 번역하여 올립니다.

예수님은 하늘로 오르시기 전 사도들에게 이렇게 명령하셨습니다.

너희는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가 전에 일러준 아버지의 약속을 기다려라.
– 사도 1:4

예수님의 말씀에 따라 기다리며 기도했던 사도들처럼, 세계성공회는 ‘승천일’(5월 10일)부터 ‘성령강림주일’(20일)까지 그 ‘사이’의 9일 동안 <9일 기도: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기도 운동을 펼칩니다. 올 해 기도 주제는 “변화된 삶 → 변화를 일으키는 삶”입니다.  이 기도운동을 통해 우리는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소서”라고 기도하는 전세계 그리스도인들과 연합합니다. 즉 삶을 변화시키는 하느님의 역사를 용기 있게  목격할 수 있는 방법을 ‘기도’에서 찾자고 그리스도인들을 격려하는 운동입니다. 그 ‘사이’의 첫날(5월 11일 금요일)인 오늘부터 9일간(5월 19일 토요일), 그림과 성서말씀을 묵상하며 기도하는 <9일기도>를 올립니다.

예수님이 승천하신 후에 사도들은 성령께서 오시기를 기다리면서 함께 기도했습니다. 우리 역시 오늘 기다리고 기도합니다. 그들은 앞으로 나아갈 길을 보여주시리라 믿으며 순종하고 기도했습니다. 우리도 제자들처럼 성령이 우리에게 새로운 삶의 방식과 사랑을 보여 주실 것이라 기대하면서 기도합니다. 하느님께서 (무엇을 요구하시던지 간에) 세상에서 보기를 원하시는 그 변화가 우리 자신이 되도록 하느님이 인도하시는 곳에 열려져 있기를 빕니다. 우리 안에서 역사하시는 하느님은 또한 우리를 통하여 이웃들의 삶을 변화시키실 것입니다. 이제 우리와 함께 이 기도 운동에 동참해 주십시오.

오소서, 성령이여.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소서

이 <9일 기도>를 통해 하느님의 가능성 앞에 우리 자신이 새롭게 준비되기를 축복합니다.

글목록

태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