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20주 (나해) 2

연중20주는 8월 14일, 20일 사이의 주일부터 시작합니다.

본기도

영원하신 하느님, 그리스도께서는 세상의 구원을 위하여 자신을 살아있는 빵으로 우리에게 주셨나이다. 비오니, 우리로 하여금 성체를 나눌 때마다 주님이 함께 하심을 알게 하시며 부활의 생명을 얻게 하소서. 성부와 성령과 함께 한 분 하느님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나이다. 아멘.

잠언 9:1-6

[drop_cap color=”#aaaaaa” background=”#ffffff”]9 [/drop_cap].      지혜가 일곱 기둥을 세워 제 집을 짓고
2    소를 잡고 술을 따라 손수 잔치를 베푼다.
3    시녀들을 내보내어 마을 언덕에서 외치게 한다.
4  “어리석은 이여, 이리 들어오시오.”
.     그리고 속없는 사람을 이렇게 초대한다.
5  “와서 내가 차린 음식을 먹고
.     내가 빚은 술을 받아 마시지 않겠소?
6    복되게 살려거든 철없는 짓을 버리고
.     슬기로운 길에 나서보시오.”

시편 34:9-14

[drop_cap color=”#aaaaaa” background=”#ffffff”]34 [/drop_cap]9    주님의 거룩한 백성아,
.     두려운 마음으로 그를 섬겨라.
.    
두려운 마음으로 그를 섬기면
.     아쉬울 것 없으리라.
10  맹수들은 먹이 찾아 배고플지 모르나
.    
주님을 찾는 사람은 온갖 복을 받아
.     부족함이 없으리라.
11  젊은이들아, 와서 내 말을 들어라.
.     두려운 마음으로 주 섬기는 길을
.     가르쳐 주겠노라.
12  즐거운 날을 보내고 싶으냐?
.    
좋은 일을 보며 오래 살고 싶으냐?
13  혀를 놀려 악한 말을 삼가고
.    
네 입술을 놀려 거짓말을 하지 마라.
14  못된 일을 멀리하고 착한 일을 하여라.
.    
평화를 이루기까지 있는 힘을 다하여라.

⦿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     처음과 같이 지금도 그리고 영원히, 아멘.

에페 5:15-20

[drop_cap color=”#aaaaaa” background=”#ffffff”]5 [/drop_cap]15 ¶ 그러므로 여러분은 어떻게 처신해야 할지 깊이 생각해서 미련한 자처럼 살지 말고 지혜롭게 사십시오. 16 이 시대는 악합니다. 그러니 여러분에게 주어진 기회를 잘 살리십시오. 17 여러분은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주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잘 아는 사람이 되십시오. 18 술 취하지 마십시오. 방탕한 생활이 거기에서 옵니다. 여러분은 성령을 가득히 받아야 합니다. 19 성시와 찬송가와 영가를 모두 같이 부르십시오. 그리고 진정한 마음으로 노래불러 주님을 찬양하십시오. 20 또 모든 일에 언제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느님 아버지께 감사 드리십시오.

요한 6:51-58

[drop_cap color=”#aaaaaa” background=”#ffffff”]6 [/drop_cap]… 51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빵이다. 이 빵을 먹는 사람은 누구든지 영원히 살 것이다. 내가 줄 빵은 곧 나의 살이다. 세상은 그것으로 생명을 얻게 될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다.

52 ¶ 유다인들이 이 말씀을 듣고 “이 사람이 어떻게 자기 살을 우리에게 먹으라고 내어줄 수 있단 말인가?” 하며 서로 따졌다. 53 예수께서는 다시 이렇게 말씀하셨다. “정말 잘 들어두어라. 만일 너희가 사람의 아들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지 않으면 너희 안에 생명을 간직하지 못할 것이다. 54 그러나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사람은 영원한 생명을 누릴 것이며 내가 마지막 날에 그를 살릴 것이다. 55 내 살은 참된 양식이며 내 피는 참된 음료이기 때문이다. 56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사람은 내 안에서 살고 나도 그 안에서 산다. 57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셨고 내가 아버지의 힘으로 사는 것과 같이 나를 먹는 사람도 나의 힘으로 살 것이다. 58 이것이 바로 하늘에서 내려온 빵이다. 이 빵은 너희의 조상들이 먹고도 결국 죽어간 그런 빵이 아니다. 이 빵을 먹는 사람은 영원히 살 것이다.”

Korea, 2006. 사진 박노해, http://www.nanum.com/site/poet_walk/862239

“연중20주 (나해) 2”의 1개의 댓글

  1. 핑백: 2018. 8.19. 연중 20주일 – 대한성공회 송파교회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