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연중1주 월요일 (홀수해)

연중1주(주의 세례 축일 후 주간)는 1월 7일과 13일 사이의 사이의 주일부터 시작합니다.

본기도

전능하신 하느님, 예수 그리스도께서 세례를 받을 때에 성령을 보내시고 사랑하는 아들이라 말씀하셨나이다. 비오니,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 우리가 주님의 자녀로 합당하게 살게 하소서. 성부와 성령과 함께 한 분 하느님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나이다. 아멘.

히브 1:1-6

[drop_cap color=”#aaaaaa” background=”#ffffff”]1 [/drop_cap] 하느님께서 예전에는 예언자들을 시켜 여러 번 여러 가지 모양으로 우리 조상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2 그러나 이 마지막 시대에 와서는 당신의 아들을 시켜 우리에게 말씀하셨습니다. 하느님께서는 당신의 아들을 통해서 온 세상을 창조하셨으며 그 아들에게 만물을 물려주시기로 하셨습니다. 3 그 아들은 하느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찬란한 빛이시요, 하느님의 본질을 그대로 간직하신 분이시며,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보존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분은 인간의 죄를 깨끗하게 씻어주셨고 지극히 높은 곳에 계신 전능하신 분의 오른편에 앉아 계십니다. 4 그리고 천사의 칭호보다 더 높은 아들이라는 칭호를 받으심으로써 천사들보다 더 높은 분이 되셨습니다.

5 ¶ 하느님께서 어느 천사에게

.    “너는 내 아들이다.
.     내가 오늘 너를 낳았다.”
.     시편 2:7

하고 말씀하신 적이 있으십니까? 또,

.    “나는 그의 아버지가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될 것이다.”
.     사무하 7:14

하고 말씀하신 적이 있으십니까? 6 하느님께서 당신의 맏아들을 세상에 보내실 때에는,

.    “하느님의 천사들은 모두 그에게 예배를 드려라.”
.     칠십인역 신명 32:43

하고 말씀하셨습니다.

시편 97:1-2, 6-10

[drop_cap color=”#aaaaaa” background=”#ffffff”]97 [/drop_cap]1    주께서 왕위에 오르셨다.
.     온 땅은 춤을 추어라.
.    
많은 섬들아 즐거워하여라.
2    안개와 구름에 둘러싸이고
.    
정의와 공평이 그 옥좌의 바탕이요.
6    하늘이 그 의로우심을 선포하고
.    
만백성은 그 영광을 뵈옵는다.
7    잡신들을 섬기는 자들아,
.     허수아비를 자랑하는 자들아,
.     창피를 당하여라.
.    
모든 신들아 그 앞에 엎드려라.
8    주여, 당신의 재판은 공정하시오니
.     시온이 이를 듣고 즐거워하며
.    
유다의 딸들도 기뻐하옵니다.
9    주여, 당신은 온 세상에 으뜸이시오니
.    
그 많은 신들 훨씬 위에 계시옵니다.
10  악을 미워하는 자를 주께서 사랑하시고,
.     당신을 믿는 자의 목숨을 지켜주시어
.    
악인들의 손에서 건져주신다.

⦿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    
처음과 같이 지금도 그리고 영원히, 아멘.

마르 1:14-20

[drop_cap color=”#aaaaaa” background=”#ffffff”]1 [/drop_cap]14 ¶ 요한이 잡힌 뒤에 예수께서 갈릴래아에 오셔서 하느님의 복음을 전파하시며 15 “때가 다 되어 하느님의 나라가 다가왔다. 회개하고 이 복음을 믿어라.” 하셨다.

16 ¶ 예수께서 갈릴래아 호숫가를 지나가시다가 호수에서 그물을 던지고 있는 어부 시몬과 그의 동생 안드레아를 보시고 17 “나를 따라오너라. 내가 너희를 사람 낚는 어부가 되게 하겠다.” 하고 말씀하셨다. 18 그들은 곧 그물을 버리고 예수를 따라갔다. 19 예수께서 조금 더 가시다가 제베대오의 아들 야고보와 그의 동생 요한이 배에서 그물을 손질하고 있는 것을 보시고 20 부르시자 그들은 아버지 제베대오와 삯꾼들을 배에 남겨둔 채 예수를 따라나섰다.

그림: "사도 성 베드로와 안드레아를 부르시다", James Tissot
“사도 성 베드로와 안드레아를 부르시다”, James Tissot, https://www.brooklynmuseum.org/opencollection/objects/4458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