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연중9주 금요일 (짝수해)

연중9주는 3.4~3.7(공현 후 연중주일), 또는 5.29~6.4(성령강림대축일 이후) 사이에 오는 주일부터 시작합니다.

본기도

영원하신 하느님, 우리의 믿음에 성령을 더하여 주시나이다. 비오니, 옛 생활을 버리고 오직 우리 앞에 약속된 구원의 길을 다 달려서 영원한 기쁨의 면류관을 얻게 하소서. 성부와 성령과 함께 한 분 하느님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나이다. 아멘.

2디모 3:10-17

[drop_cap color=”#aaaaaa” background=”#ffffff”]3 [/drop_cap]10 ¶ 그러나 그대는 나의 가르침과 생활, 나의 생활 목표와 믿음, 나의 참을성과 사랑, 나의 인내를 본받아 살아왔으며, 11 내가 안티오키아와 이고니온과 리스트라에서 겪고 참아낸 끔찍한 박해와 고난을 그대도 함께 겪었습니다. 주께서는 이 모든 박해에서 나를 건져주셨습니다. 12 그리스도 예수를 믿고 경건하게 살기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박해를 받게 될 것입니다. 13 그러나 악한 자들과 사기꾼들은 날로 더 사악해져서 남을 속이기도 하고 남에게 속기도 할 것입니다. 14 그대는 그대가 배워서 굳게 믿고 있는 그 진리를 지켜 나가시오. 그대는 어떤 사람들에게서 그 진리를 배웠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15 그대도 기억하다시피 그대는 어려서부터 성경을 잘 익혀왔습니다. 성경은 그리스도 예수를 믿음으로써 구원을 얻는 지혜를 그대에게 줄 수 있는 것입니다. 16 성경은 전부가 하느님의 계시로 이루어진 책으로서 진리를 가르치고 잘못을 책망하고 허물을 고쳐주고 올바르게 사는 훈련을 시키는 데 유익한 책입니다. 17 이 책으로 하느님의 일꾼은 모든 선한 일을 할 수 있는 자격과 준비를 갖추게 됩니다.

시편 119:161-168

[drop_cap color=”#aaaaaa” background=”#ffffff”]119 [/drop_cap]161  권세가들이 나를 까닭없이 박해하오나
.       
내 마음이 두려워하는 것은, 당신의 말씀입니다.
162  전리품을 얻고서 좋아하듯이
.       
당신의 말씀 듣는 것을 나는 기뻐합니다.
163  거짓은 내가 싫어하는 것이니,
.       
오직 당신 법을 좋아하고 실행합니다.
164  당신의 옳은 판결, 찬송하오니
.       
하루에도 일곱 번씩 찬양합니다.
165  당신의 법을 사랑하는 이에게는 만사가 순조롭고
.       
무엇 하나 꺼릴 것이 없습니다.
166  주여, 당신의 계명을 내가 따랐으니,
.       
당신의 구원을 기다립니다.
167  당신의 언약을 온전히 사랑하여
.       
내 영혼이 그것을 지키리이다.
168  나의 모든 행실을 보고 계시오니
.       
당신 법령, 당신 언약을 지키리이다.

⦿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       
처음과 같이 지금도 그리고 영원히, 아멘.

마르 12:35-37

[drop_cap color=”#aaaaaa” background=”#ffffff”]12 [/drop_cap]35 ¶ 예수께서는 성전에서 가르치시면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율법학자들은 그리스도를 다윗의 자손이라고 하는데 그것은 어떻게 된 일인가? 36 다윗이 성령의 감화를 받아 스스로,

.    ‘주 하느님께서 내 주님께 이르신 말씀,
.     내가 네 원수를 네 발 아래 굴복시킬 때까지
.     너는 내 오른편에 앉아 있어라.’
.     칠십인역 시편 110:1

하지 않았더냐? 37 이렇게 다윗 자신이 그리스도를 주님이라고 불렀는데 그리스도가 어떻게 다윗의 자손이 되겠느냐?”

많은 사람들이 이 말씀을 듣고 모두 기뻐하였다.

Jammu Kashmir, India, 2013. 사진 박노해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