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부활5주 목요일

  • 기준

본기도

구원의 하느님, 교회를 세우시어 그리스도 안에서 이루신 화해의 소식을 전하게 하셨나이다. 비오니, 우리가 하느님의 사랑과 복음을 전할 때에 듣는 사람마다 부활하신 그리스도 안에서 하느님과 화해를 이루게 하소서. 성부와 성령과 함께 한 분 하느님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나이다. 아멘.

사도 15:7-21

[drop_cap color=”#aaaaaa” background=”#ffffff”]15 [/drop_cap]7 오랜 토론 끝에 베드로가 일어나서 그들에게 이렇게 말하였다. “형제 여러분, 여러분이 아시는 바와 같이 하느님께서는 내 입을 빌려 이방인들도 복음을 듣고 믿게 하시려고 일찍이 여러분 가운데서 나를 뽑아주셨습니다. 8 그리고 사람의 마음속을 아시는 하느님께서는 성령을 그들에게도 내리셔서 우리와 똑같이 인정해 주셨습니다. 9 그리고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 그들의 마음을 깨끗하게 하셔서 우리와 그들 사이에 아무런 차별도 두지 않으셨습니다. 10 그런데 지금 여러분은 왜 우리의 조상들이나 우리가 다 감당하지 못했던 멍에를 그 신도들의 목에 메워서 하느님께서 하시는 일을 간섭하려 드는 것입니까? 11 그들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우리가 구원받는 것도 주 예수의 은총으로 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12 ¶ 이 말을 듣고 온 회중은 조용해졌다. 그리고 바르나바와 바울로가 하느님께서 자기들을 통하여 이방인들 가운데서 행하신 여러 가지 기적과 놀라운 일들에 대하여 보고하는 것을 들었다. 13 두 사도가 말을 마치자 야고보가 나서서 이렇게 말하였다. “형제 여러분, 내가 한 말씀 드리겠습니다. 14 하느님께서 이방인들을 돌보시어 그들 가운데서 처음에 당신의 백성을 뽑아주시게 된 경위를 시몬이 말해 주었습니다. 15 이 사실은 예언자들의 말과도 일치합니다. 예언서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16 ‘그 뒤에 내가 다시 돌아와
.     무너진 다윗의 집을 다시 지으리니
.     허물어진 곳을 다시 고치고
.     그것을 바로 세우리라.
17  그리하여 살아 남은 백성들이 다 주를 찾고
.     내 백성이 된 모든 이방인들까지도
.     모두 주를 찾게 되리라.
18  오래 전부터 이것을 알게 해주시는
.     주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     칠십인역 아모 9:11-12

19 ¶ 그러므로 내 의견은 하느님께로 돌아오는 이방인들을 괴롭힐 것이 아니라 20 다만 우상에게 바쳐서 더러워진 것을 먹지 말고 음란한 행동을 하지 말고 목 졸라 죽인 짐승의 고기와 피를 먹지 말라고 편지를 띄웠으면 합니다. 21 예로부터 어느 도시에나 모세의 율법을 풀이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그 율법을 안식일마다 회당에서 읽어왔습니다.”

시편 96:1-3, 7-10

[drop_cap color=”#aaaaaa” background=”#ffffff”]97 [/drop_cap]1    새 노래로 주님을 노래하여라.
.     
온 세상아, 주님을 노래하여라.
2    주님을 노래하고 그 이름을 찬양하여라. 우리를 구원하셨다.
   
그 기쁜 소식 날마다 전하여라.
3    놀라운 일을 이루시어 이름을 떨치셨으니
.     
뭇 민족, 만백성에게 이를 알리어라.
7    힘과 영광을 주님께 돌려라.
.     
민족들아, 지파마다 주님께 영광을 돌려라.
8    예물을 들고 하느님 앞에 나아가
.     
그 이름에 어울리는 영광을 주님께 돌려라.
9    거룩한 광채 입으신 주님을 경배하여라.
.     
온 땅은 그 앞에서 무서워 떨어라.
10  이 땅을 든든하게 세우신 주 앞에서 “주님이 왕이시다”고 만방에 외쳐라.
.     
만백성을 공정하게 심판하시리라.

⦿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    
처음과 같이 지금도 그리고 영원히, 아멘.

요한 15:9-11

[drop_cap color=”#aaaaaa” background=”#ffffff”]15 [/drop_cap]9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것처럼 나도 너희를 사랑해 왔다. 그러니 너희는 언제나 내 사랑 안에 머물러 있어라. 10 내가 내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그 사랑 안에 머물러 있듯이 너희도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머물러 있게 될 것이다.”

11 ¶ “내가 이 말을 한 것은 내 기쁨을 같이 나누어 너희 마음에 기쁨이 넘치게 하려는 것이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