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기도
전능하신 하느님,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것을 새롭게 만들어 주시나이다. 구하오니, 우리의 연약한 본성이 풍성한 은혜로 변화되어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새로운 삶으로 거듭나게 하소서. 성부와 성령과 함께 한 분 하느님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나이다. 아멘.
예레 11:18-20
[drop_cap color=”#aaaaaa” background=”#ffffff”]11 [/drop_cap]18 ¶ 사람들이 나를 해치려고 하는 것을 야훼께서 알려주셔서, 나는 그 일을 알게 되었다. 19 죽을 자리에 끌려가면서도 아무것도 모르는 어린 양처럼, 나는 사람들이 나를 해치려고 하는 줄을 몰랐었다. “나무가 싱싱할 때 찍어버리자. 인간 세상에서 없애버리자. 이름조차 남지 못하게 만들자.” 하며 음모를 꾸몄지만, 도무지 나는 알지 못하였다.
20“만군의 야훼여,
. 사람의 뱃속과 심장을 달아보시는
. 공정한 재판관이시여!
. 하느님께 호소합니다.
. 이 백성에게 원수를 갚아주십시오.
. 그것을 이 눈으로 보아야겠습니다.”
시편 7:1-2, 9-11
[drop_cap color=”#aaaaaa” background=”#ffffff”]7 [/drop_cap]1 주, 나의 하느님! 당신께 이 몸 피하오니, ◯
. 나를 뒤쫓는 모든 자들에게서 구하시고 살려주소서.
2 사자처럼 달려들어 이 목숨 발기발기 찢어도 ◯
. 살려 줄 자 없습니다.
9 사람의 마음, 뱃속까지 헤쳐 보시는 정의의 하느님, ◯
. 악한 자들이 다시는 설치지 못하게 하시고 무죄한 사람들은 두둔하소서.
10 더없이 높으신 하느님은 나의 방패, ◯
. 올바른 사람에게 승리를 안겨 주시는 분,
11 나의 하느님은 공정한 재판관, ◯
. 언제라도 악인을 심판하시는 하느님이시다.
⦿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
. 처음과 같이 지금도 그리고 영원히, 아멘.
요한 7:40-52
[drop_cap color=”#aaaaaa” background=”#ffffff”]7 [/drop_cap]40 ¶ 이 말씀을 들은 사람들 중에는 “저분은 분명히 그 예언자이시다.” 41 또는 “저분은 그리스도이시다.” 하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어떤 사람들은 “그리스도가 갈릴래아에서 나올 리가 있겠는가? 42 성서에도 그리스도는 다윗의 자손으로 다윗이 살던 동네 베들레헴에서 태어나리라고 하지 않았느냐? 미가 5:1” 하고 말했다. 43 이렇게 군중은 예수 때문에 서로 갈라졌다. 44 몇 사람은 예수를 잡아가고 싶어하였지만 예수께 손을 대는 사람은 하나도 없었다.
45 ¶ 성전 경비병들이 그대로 돌아온 것을 보고 대사제들과 바리사이파 사람들은 “어찌하여 그를 잡아오지 않았느냐?” 하고 물었다. 46 경비병들은 “저희는 이제까지 그분처럼 말하는 사람은 본 적이 없습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47 이 말을 들은 바리사이파 사람들은 “너희마저 속아 넘어갔느냐? 48 우리 지도자들이나 바리사이파 사람들 중에 단 한 사람이라도 그를 믿는 사람을 보았느냐? 49 도대체 율법도 모르는 이 따위 무리는 저주받을 족속이다.” 하고 말하였다. 50 그 자리에는 전에 예수를 찾아왔던 니고데모도 끼여 있었는데 그는 51 “도대체 우리 율법에 먼저 그 사람의 말을 들어보거나 그가 한 일을 알아보지도 않고 죄인으로 단정하는 법이 어디 있소?” 하고 한마디 하였다. 52 그러자 그들은 “당신도 갈릴래아 사람이란 말이오? 성서를 샅샅이 뒤져보시오. 갈릴래아에서 예언자가 나온다는 말은 없소.” 하고 핀잔을 주었다.